본문 바로가기
Korea Life/놀고 살기

아이고,폐하! by 양효진

by N_oh 2022.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N_oh입니다.

 

오늘은 저를 로판의 세계로 인도했던 책을 한 권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https://ridibooks.com/books/565003026?_s=search&_q=%EC%95%84%EC%9D%B4%EA%B3%A0+%ED%8F%90%ED%95%98&_rdt_sid=search&_rdt_idx=0

 

아이고, 폐하! (완전판)

“이분이 여러분들이 찾으시던 유일하게 생존한 황족입니다. 마녀 라기 노르의 딸 시스티나 노르!”마녀의 딸 시스티나 노르는 아르비타 제국에서 홀로 빵집 그랑그랑을 운영하는 당찬 아가씨.

ridibooks.com

 

몇 년 전인지 기억도 나지 않을 때 저를 로맨스 판타지의 세계로 이끌어 주었던 첫 책이랍니다. 우연히 알게 된 리디북스에서 제가 처음으로 구매하게 된 로맨스 판타지입니다.  거의 6-7년 전 작품이라 지금 처음 보시는 분들에게는 올드하실 수 있겠지만, 양효진 작가님 특유의 잔잔 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랍니다.

 


작품 소개

 

아이고,폐하 기존 표지

"이 분이 여러분들이 찾으시던 유일하게 생존한 황족입니다. 마녀 라기 노르의 딸 시스티나 노르"

 

마녀의 딸 시스티나 노르는 아르 비타 제국에서 홀로 빵집 그랑 그랑을 운영하는 당찬 아가씨. 마녀의 빗자루 그랑우텐을 타고 빵 배달을 하던 중, 자신과는 상관없을 것 같았던 제국의 황위 계승권 싸움에 휘말려 얼결에 황제가 된다. 제국 최고의 인기남 레이 딘 경의 밀착 호위를 받으며 오전에는 빵집 주인, 오후에는 아르 비타 제국의 황제라는 이중생활을 시작하는 시스티나. '아이고, 폐하!' 절규가 절로 나오는 황제 시스 1세의 행보는?

 

 

 

주인공

시스티나 노르

빵집 그랑 그랑의 주인.

조실부모하여 열심히 빵집을 운영하던 중 갑작스럽게 황제가 된 인물로 노는 건 죄악! 쉬는 인력 한 명 한 명 알차게 부려먹는 다정하고 소심하다고 말하지만 당찬 성격 황제님이랍니다. 

 

레이 딘 아펜 루스트

대제의 10명의 기사 중 한 명으로 어린 나이에 소드마스터가 되어 전쟁터를 누비고 다닌 전쟁영웅이랍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어린 나이에 부모를 잃고 시스티나 부모에게 걷어져 황제의 손에서 큰 안쓰러운 인물로 일평생 시스티나만을 바라본 순정남이랍니다.


읽은 후기

 

몽글몽글함이 인상적이었던 소설이자 제가 난생처음 전권 구매를 하게 만들었던 로맨스 판타지 소설이랍니다.

 

갑작스럽게 황제가 되었지만, 항상 고민하고 열심히 일하며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하던 사랑스러운 어린 마녀이자 빵집 주인으로도 황제로도 큰 실수 없이 잘해가는 만능 여주라 부러움이 엄청나게 들었답니다.

 

전쟁영웅으로 이름을 날리는 유명 기사이지만 어린 시절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사랑스러운 남자주인공은 본인이 운명이라고 생각하는데 왜 여주는 반응이 없을까 고민 고민하다 불안감을 느껴 결국 여주를 구해내는 남자주인공이랍니다.

 

그리고 묵묵히 뒤에서 지켜보고, 훗날을 위한 준비만 열심히 하시고 돌아가신 할아버지 폐하가 나온답니다. 시스티나를 위해 책을 만들고, 레이 딘을 가리켜 후대를 위해 준비하지만 외전에서 나온 할아버지 폐하의 후기는 사랑스럽지만 슬픔을 느꼈답니다. 유일한 손녀를 태어나고 한 번밖에 안아보지 못하고 멀리서만 지켜보며, 혼자 남게 된 손녀를 지키기 위해 아끼는 기사단을 내보내는 할아버지 폐하의 사랑은 정말 가슴 아팠답니다. 후대에 길이길이 남을 성군이지만 온전히 할아버지로만 있을 수 없어 안타까움이 돋보였던 라킨 폐하의 모습이랍니다.

 

암살, 무역분쟁, 전쟁, 외교 등등 어떻게 보면 정말 거대하고 무서운 소재들이지만, 양효진 작가님만의 특유의 필력으로

부담 없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랍니다. 2-3번 보고 나면 너무나 많은 자극에 뇌가 지쳐 재탕을 거부하는 다른 책들과 달리

항상 주기적으로 반복 읽기 하게 만드는 소설이랍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너무 밋밋하다고 하는 평가도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 없이, 부담 없이 재탕 가능한 소설이랍니다.

 

카카오페이지에 기다무로도 읽을 수 있답니다.

모두들 한번 꼭 읽어보세요=)

 

추천 ★★★★☆

 

 

 

반응형